본문 바로가기

iOS/UIUX

HIG: Visual Design, Branding

브랜딩(Branding)

성공적인 브랜딩은 여러분의 앱에 브랜드를 추가하는 것 이상이 필요하다.
성공적인 앱은 스마트한 폰트, 컬러, 이미지를 결정함으로서 독창적인 브랜드 정체성이 표현된다.
사용자에게 여러분의 앱의 문맥을 전달하기 위해 충분한 브랜딩을 제공하라.
하지만 과도한 브랜딩은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라.

정제되며 겸손한 브랜딩을 첨가하라

  • 사용자는 앱을 즐기기 위해 사용하며, 정보를 얻거나, 일을 완수하기 위해 사용하지 광고를 보기 위해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.
  • 가장 최고의 경험을 위해서, 앱 디자인을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를 통합시켜라
  • 여러분의 앱 아이콘의 컬러를 인터페이스 전반에 사용하는 것은 좋은 문맥을 제공하는 방법 중 하나다.

브랜딩이 앱 디자인을 해치지 않도록 하라

  • 브랜딩이 앱 디자인
  • 앱을 iOS 앱 처럼 느끼게 하려면, 직관적이며 쉬운 사용이 우선되야 하며,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.
  • 다른 플랫폼에서 여러분의 앱이 사용 가능하더라도, 브랜딩에 너무 집중하여 앱 디자인을 해치면 안된다.

브랜딩보다 컨텐츠가 우선이다.

  • 스크린 상단의 퍼시스턴스 바를 보여주는 것은 단순히 브랜드를 표시하는 용도 밖에 지나지 않는다.
  • 브랜딩을 구현하기 위해 덜 침투적인 방법을 고려하라.
  • 예를 들어, 커스텀 컬러 스킴과 폰트, 희미한 백그라운드 커스터마이징 등이 있다.

**앱 전반에 걸쳐 로고를 띄우려는 것을 자제하라

  • 문맥을 제공하는 데에 꼭 필요한게 아니라면, 앱 전반에 로고를 띄우지 말도록 하라!
  • 타이틀이 중요한 네비게이션 바에서 특히 이러한 사실은 중요하다.

애플의 트레이드마크 가이드라인을 고수하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