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러분의 앱의 정체성을 떠올릴 때 아래의 디자인 원칙들을 명심하자.
Aesthetic Integrity, 미학적 무결성
- 미학적 무결성은 앱의 모습이나 행동이 앱의 기능과 얼마나 잘 결합되는지를 나타낸다.
- 예를 들어, 어떤 앱은 복잡한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이 나서지않는 그래픽, 표준 컨트롤, 예상가능한 기능들을 사용하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.
- 반면, 게임과 같은 종류의 앱은 근사한 외양을 이용하여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도 한다.
Consistency, 일관성
- 일관성 있는 앱은 익숙한 표준과 패러다임을 따른다.
- 일관성 있는 앱은 시스템이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요소, 흔히 알려진 아이콘, 표준 텍스트 스타일, 그리고 통일된 용어를 잘 사용한다.
- 일관성 있는 앱은 사용자가 예상하는 특징과 기능들을 사용한다.
Direct Manipulation, 직접 조작
- 직접 조작이란 사용자가 기기를 회전하거나 화면 위의 컨텐츠에 제스처를 취하는 것을 말한다.
- 직접 조작을 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? 화면에 놓인 컨텐츠를 직접 조작하는 것은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다.
- 왜냐하면, 사용자가 행동한 결과를 즉각적으로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.
Feedback, 피드백
- 피드백은 사용자 행동을 인식하여 그 결과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것이다.
- iOS에 내장된 앱들은 사용자 행동에 대해 응답할 수 있도록 자각할 수 있는 피드백들을 제공한다.
- 인터랙티브 요소는 탭을 할 경우 하이라이트되며, 프로그레스 지시자는 오래 구동중인 작업들의 상태를 알려준다. 또한,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는 행동의 결과를 명확하게 해준다.
Metaphors, 은유
- 사용자는 어떻게 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까? 앱의 가상 객체들와 동작들이 익숙한 경험들에 대한 은유를 가질 때이다.
- 사용자는 스크린과 물리적을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iOS는 은유가 어색하지 않다.
- 사용자는 컨텐츠를 드래그하거나 스와이프한다.
- 사용자는 스위치를 토글하고, 슬라이드를 움직이며, 피커를 스크롤한다.
- 사용자는 책이나 잡지의 페이지를 가볍게 휙넘긴다.
User Control, 사용자 제어
- iOS를 통틀어, 앱이 아닌 사용자는 제어하에 있다.
- 앱은 일련의 행동을 제안할 수 있으며, 위험한 결과에 대해 경고할 수 있다.
- 앱이 결정을 하도록 제어를 넘기는 것은 실수다.
- 최고의 앱은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결과를 피하거나 가능하게 하는것 사이의 정확한 균형을 알고 있다.
- 어떤 앱은 상호작용하는 요소들을 친숙하고 예측 가능하게 함으로써, 사람들이 통제하에 있다고 느끼도록 한다.
- 또한, 파괴적인 행동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, 동작을 쉽게 취소할 수 있다.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esign/human-interface-guidelines/ios/overview/themes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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