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OS/UIUX
[HIG] App Architecture: Settings, 설정
batterflyyin
2021. 2. 11. 09:50
모든 앱은 아니지만, 몇몇의 앱은 설정을 할 수 있어야 한다.
성공적인 앱들은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들을 제공한다..
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하는 대로 동작하는 앱을 설계한다면, 설정의 필요성은 줄게 될 것이다.
1. 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는 것을 추론하라.
- 사용자, 기기, 환경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, 사용자에게 묻지말고 시스템에 요구하면 된다.
- 예를 들어, 근처 지역의 선택 사항들을 제공하려고 한다면, 집 주소를 입력하는 대신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 접근하도록 권한을 요청하자.
- 만약, 사용자가 개인 정보 접근에 거부한다면, 정해진 목록들로 대체하면된다.
2. 앱에서 설정 옵션들의 우선순위를 고려하라.
- 여러분의 앱의 메인 스크린 필수적이면서 자주 바뀌는 옵션들이 위치하기 장소이다.
- 부차적인 스크린들은 가끔씩 변경되는 옵션들에 적합하다.
3. 설정(Settings) 앱에서 자주 바뀌지 않는 옵션들을 노출하라.
- 설정(Settings)앱은 시스템을 통틀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중심이 되는 장소다.
-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을 잘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.
- 앱 내부에서 설정을 직접적으로 수정하는 것은 편의성과는 거리가 멀다.
- 한번 선택하고 나면 거의 바뀌지 않는 설정 값들이 있다면, 여기서 설정하도록 하자.
- 개발자를 위한 문서는, Implementing an iOS Settings BundleinPreferences and Settings Programming Guide 을 참고하자.
4. 적절한 시점에 설정(Settings)에 대한 단축을 제공하라
- 만약 설정 앱에 유저가 직접 설정해야할 경우가 있다면, "설정 이동 > 나의 앱 > 사생활 정보 > 위치 서비스" 로 자동으로 이동 가능한 버튼을 제공하라.
- 개발자를 위한 문서에는 openSettingsURLString 과UIApplication 가 있다.